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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장사 부수기🤜🤜/⭐배달 어플 꾸미기

[배달 샵인샵]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 배달앱 꾸미기 - 배달의민족편 (1)

by 차재삼 2022.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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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샵인샵 매출이 적은 이유, 경쟁이 심한 배달 전문점 시장에서 정확한 분석과 매출 증대를 위한 발걸음을 포스팅합니다.

첫 번째,
배달의 민 족편입니다.
배달앱 중에서 주문 비중을 가장 많이 차지한다고 해도 무방할 배달의민족.
그만큼 중요도도 높기 때문에 아래 설명드리는 내용 꼭 잘 따라 하셔서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 배달앱 꾸미기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 가게 관리


가게 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은 크게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가게 관리에서는 고객이 가게의 운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리 페이지로, 사장님께서 채울 수 있는 모든 란을 채워 주시는 게 좋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도, 빈칸이 많은 매장보다 모든 정보가 채워진 가게를 비교적 사장님들의 정성이 들어간 가게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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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게 로고

로고 제작

배달 앱에서 로고의 중요성은 이제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아실 만큼 매우 높습니다.
배달 앱에서는 노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노출이 잘 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눈에 띄는 로고 제작이 정말 중요합니다.
눈에 잘 들어오는 로고 제작만으로, 울트라 콜, 오픈리스트 등 수많은 광고들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의 효율이 높아지면, 당연히 사장님들의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겠죠?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폰트 로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렸듯 로고는 최근 경쟁이 치열한
배달전문점 시장에서 기본 중의 기본이며, 중요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직접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장님들도 많이 아시는 크몽, 또는 네이버에 "로고제작" 검색만 하셔도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은 로고를 제작해주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조만간 자영업 사장님들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모음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가게 콘텐츠 보드


사진이 포함된 콘텐츠 보드

두 번째는 가게 콘텐츠 보드입니다. 가게 콘텐츠 보드는 배달의민족 어플 상 '정보'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최근에는 배달앱 상의 정보 탭을 확인해보고 주문하시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에 '정보' 탭도 꼭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가게 관리 - 기본정보 탭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시다 보면 가게 콘텐츠 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보드는 4가지의 글 또는 이미지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래 내용들로 채워 줍니다.

- 깨끗한 주방 사진
- 신메뉴 or 대표 메뉴
- 매장 소식
- 조리하는 모습
- 매장 내외부 사진

깨끗한 주방사진은 고객님들이 주방의 청결도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장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라는 이유로 주로 올려두고 있습니다.
세스코나 식약처 위생등급을 받아 두면 배민 앱에 인증마크가 달리기 때문에, 청결한 매장 홍보에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음식 사진은 메뉴 사진을 쓰셔도 좋습니다만, 가급적 메뉴 사진 외 음식이 가장 맛있어 보이게 나온 사진을 올려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 한입 샷, 항공 샷 등)
매장소식은 이 달의 이벤트, 할인 정보 등 가게 소식을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게 소개

가게 소개 글은 배달앱 상 정보 탭의 매장 콘텐츠 보드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로 우리 매장의 스토리나 진행 중인 이벤트 등을 씁니다.

가게소개에는 인과관계가 있으며, 수치화된 글을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ex. 10월 이벤트로 음료수 1병을 서비스로 드립니다. -> 3개월간 1,000명의 고객님들이 저희 매장을 찾아 주신 덕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10월 이벤트로 음료수 1병을 서비스로 드리고 있습니다.)

위 예시처럼 이벤트에 대한 내용보다는, 가게의 스토리 위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2021년 경기도 xx 소재 8평 남짓한 조그만 가게에서, 6개월 평균 3,000명의 고객님들이 저희 매장을 찾아주신 덕분에, 더 좋은 환경에서 확장 오픈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확장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4) 최소 주문금액 설정

최근 배달의민족 내의 검색 필터링 기능이 강화됨에 따라 맛집 랭킹, 울트라 콜의 광고효과가 상대적으로 줄었고
검색을 통한 유입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 배민앱의 검색창에 먹고 싶은 메뉴를 찾은 뒤, 필터링을 통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음식점을 선택합니다.
(주문 많은 순, 찜 많은 순, 배달시간 짧은 순 등)

때문에 검색 필터 항목들이 모두 중요해졌습니다.
(당연하지만 최소 주문금액은 최대한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주문 수와 찜 수를 늘려 상위 노출되기 위해 SNS, 당근 마켓, 블로그 등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 쿠폰 정책이 달라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 금액이 최소 주문금액보다 낮은 금액일 경우 매장 이름 옆에 "바로 사용쿠폰" 배너가 노출됩니다.

배달의 민족의 경우 달 수 있는 배너, 배지는 모두 달아주는 게 노출에 더 유리하므로, 꼭 최소 주문금액과 할인쿠폰 금액을 조정하셔서"바로 사용쿠폰" 배너를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배달 샵인샵 매장을 위한 배달의민족 꾸미기 가게소개 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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