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생활요리/레시피

에그인헬 샥슈카 레시피 간단한 혼술 안주로 추천!

차재삼 2021. 1. 13. 23: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평소보다 따뜻해서 놀랐어요,
어제 눈이 잔뜩 와서 저번 주에 온 눈이 이제 좀 녹으려는데
또 많이 오면 출퇴근길은 어쩌나,, 하고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늘 날이 풀리면서 말 그대로 눈 녹듯이 녹아버려서 다행이에요.

눈이 오는 날엔 왠지 혼술이 생각나서 안주로 뭘 만들까 생각하다가
토마토소스로 만든 음식이 당겨서 찾아보던 중
에그인헬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에그인헬은 다이어트 레시피도 따로 있지만,
술안주인데 무슨 다이어트 레시피냐!라는 생각에
최대한 맛있게 만들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ㅎㅎ

재료부터 바로 만나보시죱







재료 준비 *괄호 표시는 선택사항입니다!

마늘
양파
소시지(베이컨)
(버섯)
달걀
우유
소금
후추
(치즈)
식용유(버터)
****청양고추





본격적으로 에그인헬 (샥슈핀)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
편마늘을 볶아줍니다~

볶다 보면 마늘향이 올라오는데요,
이때 양파와 햄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양파와 햄 그리고 마늘이 잘 볶아졌다면,
준비해둔 토마토소스를 넣고 우유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부드러운 걸 좋아하신다면 우유 비율을 좀 더 높여서 넣어주세요,

저는 청양고추의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좋아해서 우유를 조금 덜 넣었습니다!
*토마토소스 2 우유 1, 2:1 정도의 비율로 넣었습니다.

저는 냉장고에 버섯류가 없어서 넣지 못했지만,
양송이나 다른 버섯류가 있으시다면 같이 넣어주는 게 훨씬 맛있을 것 같았어요.





이제 제 나름 에그인헬의 포인트라고 생각하는!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뭔가 에그인헬 고유의 맛을 방해할까 봐
청양고추를 하나만 넣었는데,
먹어보고 나서 아 하나 더 넣을걸! 후회했습니다ㅎㅎ

저처럼 청양고추의 개운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나 더 넣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드시다 보면 저 청양고추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계속 들어가는 마법?을 느끼실 거예요ㅎㅎ





청양고추가 포인트라고 했지만!
사실 팩트는 계란이 포인트겠죠?
요리 이름도 에그!인헬 이니까요 ㅎㅎ

진짜 주인공 계란을 넣어주시고,
익혀줍니다 포인트는 반숙입니다.
반숙을 좋아하지 않는 분도 계시겠지만
에그인헬만큼은, 반숙으로 드셔 보세요..

여기서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짜렐라 치즈 또는 체다치즈를 넣고
뚜껑을 덮어서 익혀주세요!
*저는 팬 뚜껑이 없는 관계로, 계란과 치즈가 익을 정도의 약불로 익혀주었습니다!





점점 익어가는 계란과 녹는 치즈를 보니 군침이 돌았어요......
뚜껑이 있었다면 좀 더 빠르게 익었을 텐데,, 하며 다시금 아쉬웠습니다.
계란이 원하는 익힘 정도가 되면
완성입니다!





촤라란~
청양고추를 넣으셨다면,
소스에서 느껴지는 매콤하고 개운한 맛과
계란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어우러지면서
안주로는 이만한 게 없을 것 같습니다 ㅜㅜ..

사진을 찍으면서 든 생각은....
파슬리가 있으시다면, 위에 조금 뿌려주세요.
뭔가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포스팅을 하다 보니 파슬리가 생각이 나서 말씀드려요 ㅎㅎ!

그리고 팬이 작을수록 더욱 알차 보일 것 같아서
혼자 또는 두 분이 드신다면 작은 팬을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은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써서 그런지 토마토 파스타 맛이 많이 느껴지는데요,
그게 좀 느끼한 맛이라면, 에그인헬은 오히려 담백하고 청양고추의 힘 때문인지
전혀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습니다.

빵 없는 피자의 맛?이라고 말씀드리면 이해하시기에 편하시겠죠?
그래서 바게트나 식빵에 올려서 드셔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대신에 식빵은 부드럽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이 나도록 구워서 함께 드세요!

이번 주는 평일에는 조금 포근하다가 주말에 춥다고 하네요!
주간 일교차가 큰 만큼 감기 조심하시고 맛있는 레시피로
맛있는 저녁 준비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2021/01/12 - 맛불리 레시피 다이어트 식단으로 베이크 만들기!

 

맛불리 레시피 다이어트 식단으로 베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정말 많이 왔어요. 저번 주에도 폭설이 오더니 오늘도 역시나 함박눈이 왔어요! 날씨가 추워지고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저 역시 확찐자가

2030lifesty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