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 부수기🤜🤜/✨직접하는 가게홍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배달 전문 음식점 SNS 맛집 광고 - 인스타그램

차재삼 2022. 10. 28.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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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말하는 오픈발이 없는 배달 음식점은 오픈 초기에 광고 투자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광고 채널은 무수히 많지만 저비용 고효율을 얻을 수 있는 SNS 마케팅이 배달 매장에는 가장 적합한 광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SNS 마케팅 채널 중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접 인스타그램 페이지 운영을 통해 광고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오픈 초기에는 페이지를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지역 맛집 페이지를 통해 광고하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맛집광고 진행하는 방법


맛집 페이지 방문 및 연락방법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탭에 해당 지역 맛집 페이지를 검색합니다. (ex. 안산 맛집) 검색된 페이지 중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페이지를 선정합니다. 팔로워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습니다. 또 팔로워 수가 높을수록 광고 단가가 높을 수 있습니다.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페이지 프로필 방문 후 소개 글에 작성된 연락 방법으로 페이지 관리자와 컨택합니다. (DM, 카카오톡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간단한 설문을 통해 원하시는 광고 및 상품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맛집페이지
인스타그램-맛집페이지
인스타그램-광고
인스타그램-광고


단가/견적 받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광고 단가죠. 페이지마다 다양한 상품과 광고 단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진행되는 것은 보통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동시 진행 상품입니다. 대부분의 맛집 페이지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를 동시 운영하기 때문에 위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단가는 대부분 페이지에 일회성 업로드 단가입니다. 따로 타깃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단가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저희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따로 타깃 광고를 추가로 진행하겠습니다. 타깃 광고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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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깃 광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은 광고 설정 시 타깃을 지정해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타깃 광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과 나이, 성별까지 지정해 하루 예산을 설정해 놓고 그 예산만큼 해당 타깃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맛집 광고 진행 시 꼭 타깃 광고 (혹은 스폰서 광고라고도 합니다.)를 진행해주셔야 높은 광고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광고 문의 시 꼭 타깃 광고를 추가하여 진행합니다. 타깃 광고는 광고주가 설정한 예산만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 1일 예산 10,000원 / 10일 진행 = 100,000원) 따로 타깃 광고 셋팅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타깃 광고는 설정한 타깃의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스토리 또는 피드를 통해 지정한 기간만큼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페이지 광고는 대부분 일회성 광고로 진행되기 때문에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선 지속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꼭 타깃 광고를 설정해두어야 합니다. 5~10일 정도로 타깃 광고 일정을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산을 높게, 기간을 길게 설정할수록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견적
인스타그램-광고-견적


업로드 일정/콘티 컨펌
광고 견적을 받으셨다면, 세부적인 광고 내용과 업로드 일정을 조율합니다. 팔로워 수가 많은 페이지 일수록 업로드 일정이 타이트하기 때문에 업로드 예정일 2주 전부터 광고 준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내용에는 메뉴에 대한 소개, 이벤트, 배달의민족 링크, 가게 주소 및 연락처, 운영시간 등을 기재해 줍니다. 배달의 민족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모바일 이용자가 링크를 클릭할 경우 디렉트로 광고주의 배달의민족 주문 페이지로 연결 가능합니다. 만족하실 문구와 광고 내용이 나올 때까지 수정하시면 됩니다.

촬영 및 저작권 구매
인스타그램 광고 진행시 홀이 있는 음식점의 경우 페이지 관계자가 광고주 매장으로 방문 촬영을 진행합니다. 배달 음식점은 따로 인테리어나 매장 사진을 촬영할 필요가 없으므로 대부분 방문 포장 후 촬영합니다. 촬영 후 보정 작업까지 완료된 사진을 확인 후 광고 사진으로 업로드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으므로, 저작권을 구매하지 않으실 경우 광고주가 사진을 소유할 수 없게 됩니다. 차후 다른 페이지에 광고를 진행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저작권 구매를 통해 원본사진을 가지고 계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제외한 여러 가지 SNS 광고 채널이 있으므로 꼭 구매해두세요.

결론
오늘은 인스타그램 맛집페이지에 직접 광고 진행하는 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본문 처음에 말씀드렸듯 직접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픈 초반 매출을 빠르게 상승시켜야 하는 입장에선 이미 성업 중인 맛집 페이지를 통한 광고가 쉽고 빠르게 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 오픈 초반 2주 동안 일 평균 매출 120만 원 대까지는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아직 매출이 일평균 100만 원 이하로 나오는 매장이라면 꼭 SNS 광고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1~2개월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주님들께서도 자신만의 광고 사이클을 만들어서 높은 매출이 나오는 매장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내용

  • 타겟광고
  • 사진 저작권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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